협회소식

세미나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새주인 맞은 전남매일 새 도약 ‘다짐’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2,487 / 등록일 : 18-06-15 15:24

새주인 맞은 전남매일 새 도약 다짐


7bbfd8e4a115edab99ceab88a583f457_1529043

 

전남매일이 중견 건설업체인 골드클래스()를 새로운 주인으로 맞았다.

()덕천 전남매일은 지난달 17일 신임 박철홍 회장과 김선남 사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새 출발과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사진)

전남매일은 새로운 경영진의 취임과 함께 과거 사용했던 제호와 회사 엠블럼을 새롭게 바꾸면서 혁신 의지를 보였다. 또 지역민들에게 보다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경제와 문화를 대폭 보강하고 다양한 특집을 계획하는 등 대대적인 지면쇄신도 추진하고 있다.

박철홍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신문이 살아야 지역이 발전하고 지역민의 삶이 향상될 수 있다는 소신으로 지역언론에 뛰어들었다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 평생 건설사업에 매진해온 기업인으로서 기업가치의 사회환원을 위해 지방언론 사업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민들도 전남매일이 지역 최고의 언론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격려와 채찍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김선남 사장은 지역대표 향토기업인 골드클래스()가 전남매일을 인수하며 새로운 시대 새로운 언론으로 거듭날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지역언론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철홍 회장은 현재 골드클래스 대표이사로,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회장을 지냈으며, 현 주택건설협회 중앙회 대의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광주상공회의소 제23대 상임의원, 전국 시·도회의장협의회 제6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수년에 걸쳐 국가유공자주택 개보수에 대한 공로로 산업포장 및 국무총리상, 2016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얼마 전 안중근 의사 유가족 및 독립유공자들에게 1억원을 기부하는등 나눔문화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된 김선남 사장은 1970년 구 전남일보에 입사, 광남일보 사장과 부회장, 남도일보TV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광역시 북구협의회장을 4년 연속 연임하고 현재 동구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4년부터 올 3월까지 LH한국주택공사 이사회 회장을 최장수 역임 하기도 했다. 김사장은 지역발전 및 평화통일에 기여 한 공로로 지난 2012년 대통령 표창과 2013년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 했으며, 광주U대회 성공개최 기여 공로로 2017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길용현 전남매일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 dgMemynd

    (37.139.53.***)
    <a href=https://atadalafil.mom>buy cialis generic online</a> She said, I will not let this verdict define Trayvon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