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이전 목록 다음

박은성 광주매일신문 편집국장 - “지면,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 노력”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86 / 등록일 : 21-09-02 15:51

박은성 광주매일신문 편집국장

 

“지면,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 노력”

 

425272305b48d130337913d3de1d74c3_1630565 

박은성 광주매일신문 신임 편집국장은 무엇보다 새로운 뉴미디어에 걸 맞는 언론 환경 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했다.
박 국장은 “코로나19와 인원 감축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편집국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부담이 가중된 가운된 상황이다”면서 “동료 선후배들과 함께 비전을 고민하면서 보다 더 나은 언론 환경을 조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처한 현실에 안주한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뒤쳐져 더 이상 빠져 나오지 못하는 깊은 늪에 빠질 수 있다”면서 “기본에 충실한 지면과 더불어 디지털 콘텐츠의 역량 강화에도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등 주민자치 안착을 위해서도 지역 언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시대적 사명과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매일신문이 광주·전남 시도민들에게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고 올바른 여론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오승지 광주매일신문 기자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