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이전 목록 다음

[신입기자 포부] “고민을 멈추지 않는 기자가 되겠다”-이삼섭 무등일보 기자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72 / 등록일 : 19-07-24 14:31

[신입기자 포부]


고민을 멈추지 않는 기자가 되겠다


a918787cfa5eec034f2c46c12c86ba3e_1563946

이삼섭 무등일보 기자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당시 어떤 기자가 되고 싶은 지에 대한 질문을 정말 오래도록 고민했다.

우스운 일이다.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학보사 기자까지 했으면서 입사지원서를 쓸 때까지도 어떤 기자가 되고 싶은 지를 고민하는 게. 어쩌면 그 고민은 아직도, 그리고 아마도 기자 생활을 그만둘 때까지 끝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러길 바란다.

어떤 기자가 되고 싶냐는 질문은 가장 근원적인 질문이다. 사람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어떻게 살아가는 게 옳바른 것인지와 같은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정해진 답은 없다. 매순간 답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성장하고, 더 나은 인간, 나아가 더 나은 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믿는다.

고민하는 한 방황한다. 비록 그럴지라도 고민을 멈추지 않는 기자가 되겠다. 가벼운 펜놀림으로 누군가에게 혹은 사회에 상처입히는 기자가 아닌 치유하는 기자가 되겠다. 기계적 균형이 아닌 보편에 근거한 상대적 균형을 맞추는 기자가 되겠다. 쉽게 판단하지 않는 기자가 되겠다. 무엇보다 따뜻한 시선을 가진 기자가 되고 싶다.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