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언론재단 디지털뉴스 콘텐츠 전문연수 ‘풍성’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1,974 / 등록일 : 19-07-24 14:47

언론재단 디지털뉴스 콘텐츠 전문연수 풍성

 

광주지사 오는 17~18일 디지털시대 경쟁력 강화 연수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이하 언론재단)이 다양한 디지털뉴스 콘텐츠 언론인 연수를 진행한다.

언론재단 광주지사는 17~18일 이틀간 광주 서구 CMB광주방송 2층 문화홀에서 디지털뉴스 콘텐츠 활용과 발전 방안전문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시대에 언론사의 콘텐츠 개발과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언론재단 오세욱 선임연구위원은 뉴스 추천 알고리즘 원리 및 작동을 주제로 네이버와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의 뉴스 배열 알고리즘 원리 및 지역 언론에서 활용할 수 있는 뉴스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한다.

또 문화콘텐츠 뉴스레터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널 위한 문화예술의 오대우 대표는 뉴스레터 및 유튜브를 통한 콘텐츠 활용 및 확산 실제 사례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서울신문 한정일 디지털비즈니스 부장은 국내 언론계의 디지털 플랫폼 뉴스유통 현황과 지역 언론사의 생존 전략을 강의한다.

언론재단 대구지사도 16~17일 경북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미디어경영-디지털 시대 신문경영전문연수를 갖는다.

세종·대전총괄지사 역시 822~23일 데이터 저널리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언론인 현장연수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대구지사는 오는 25~26일 현장연수 경상북도 마을 이야기를 광주지사는 827~29일까지 사흘간 최근 교육계 주요 이슈인 학교 공간 재구성 프로젝트 현황과 현장을 방문하는 학교 공간이 변한다현장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부산지사도 821~23일 국립수산과학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경찰, 한국해양대와 해양 생태계 현재와 미래현장 연수를 실시한다.

자세한 연수 내용 및 신청 방법, 다른 연수 일정 등은 재단 교육센터(www.journalismschool.kr) 또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www.cl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병하 전남일보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