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
인쇄
이전 목록 다음

[가을체육대회] 실로 오랜만에 다 함께 웃었다 “모두 즐거우셨죠?”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25.136.145.***)

조회 : 76 / 등록일 : 21-12-13 20:36

실로 오랜만에 다 함께 웃었다 모두 즐거우셨죠?”

 

2021년 기자협회 가을체육대회 성료

코로나19 긴터널 지나 2년만에 개최

백신패스·PCR검사로 꼼꼼한 방역망

맨몸으로 왔다 두 손 가득 들고 귀가

 

54e96c199e02a57d3bbb86e8ca6dd1ed_1639395 

<사진설명>

광주일보 김진수 기자의 자녀가 해맑은 모습으로 공을 차고 있다.

피구대회에서 우승한 전남일보가 우승깃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직접 사인한 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체육대회 참가한 회원사에 배분된 물품.

광주MBC 박재욱 기자가 당첨된 경품을 들고 환호하고 있다.

 

하늘도 이날만을 기다렸는지 햇살도, 바람도, 미세먼지 농도 마저도 '' 좋았던 11월의 두 번째 토요일,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천연잔디축구장에서 광주전남기자협회 가을체육대회가 열렸다.

최권일 회장의 탁월한 섭외력과 호남대 측의 통 큰 결정으로 VIP(?)에게도 쉽게 열리지 않는다는 천연잔디구장에서 오랜만에 얼굴을 마주한 기자협회 회원들은 열심히 웃고, 먹고, 쉬었다.

코로나19 국내 상륙 20개월 동안 '깜깜이 현장'에서 취재에 진땀을 흘렸던 지난날을 보상받는 하루같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2차까지 완료했거나 48시간 내 PCR 진단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된 이들에게만 참가 자격을 부여했다.

경기장 입구에 발열측정기를 배치한 것은 물론 등록 전용 부스를 마련해 체육대회 참가자 전원을 파악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했다.

250여명의 광주전남기자협회 회원과 가족, 100여명 상당의 내빈까지 참가한 대규모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단 한 건의 사고사고 없이 성료한 점은 가장 큰 성과로 꼽힌다.

전국 기자협회 가운데 코로나 상황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 광주전남이 유일하다.

이날 집행부는 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주요 전파 통로를 차단하기 위해 공동 취식을 금지시켰다. 대신 개인 도시락 제공은 물론 외부음식 반입 최소를 위해 커피와 분식 푸드트럭도 운영했다.

회원사별 공간 분리를 위해 부스에 차단막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정해진 공간에 일정 규모의 테이블과 의자만 설치해 밀집도를 낮췄다.

코로나19 예방 조치 차원이었지만 사실은 종일 뒤치다꺼리만 하느라 애쓰는 2030기자단을 배려한 ‘A TO Z 서비스였다. 대신 소요예산은 엄청 났다는 후문이다.

체육행사도 코시국을 고려해 피구 종목 한 경기만 치렀다. 우승은 전남일보가 차지했다. 9년만의 쾌거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경품 추천.

맨 몸으로 와서 두 손 가득 들려서 귀가 시킨다’, ‘빈 손으로 돌아가는 이가 없도록 하겠다호언장담했던 최권일 회장은 지난 2년 체육대회를 치르지 못했던 한(?)을 분출하듯 가히 역대급 경품을 마련했다.

1등에 의류관리기를 비롯해 노트북, 패드, 워치, 이어폰 등 스마트 기기만 40대에 달했다.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전기포트, 에어프라이어와 같은 생활용품도 풍성하다 못해 차고 넘쳐났다.

이 밖에도 백화점, 커피, 문화상품권과 종합건강검진권, 자전거까지 200여종의 선물꾸러미가 회원들의 품에 안겼다.

안타깝게도 끝내 이름이 호명되지 못한 30여명에게는 최고급 미접촉 체온계가 수여됐다.

최권일 광주전남기자협회장은 지난 2, 어려움 투성이었을 현장에서 묵묵히 언론인의 역할을 해 준 선후배들에게 특별한 격려를 하자는 차원에서 강행한 체육대회였다. 부족한 점이 많았을텐데도 대체적으로 만족했다는 평가를 보내주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마음을 전했다.

/주현정 무등일보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