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
인쇄
이전 목록 다음

[2022 기협 발자국] 9월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666 / 등록일 : 22-11-10 14:21

914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간담회

 

기협과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은 914일 광주시 서구 차이나센터에서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양국의 돈독한 우호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인적·문화적 교류 확대가 절실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한 SNS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악화되고 있는 반중·반한 정서 해소를 위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연구도 지속적으로 이어가야 한다는 데도 뜻을 같이했다.

    

921~23

 

법조기자 세미나

 

유난히 잦았던 태풍을 뚫고 법조 출입기자단은 921일부터 23일까지 제주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 날씨가 따라주지 않는 일정 속에서도 법조 기자들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검찰과 법원의 구조적 차이, 사건 번호부여 방법, 판결의 종류 등에 대한 심층적 강의를 소화했다. 이외에도 언론기관의 공적 역할 등에 대한 법조기자들이 알아야 할 꿀팁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928~30

 

시청 2진 관광선진도시 공동취재

 

928일부터 23일간 평소 격무에 시달리는 광주시청 2진 출입기자들이 꿀잼 도시 부산으로 공동취재를 떠났다. 기자실에서 매일 보는 사이임에도 바쁜 업무로 대화조차 마음껏 하지 못했던 기자들은 일터를 떠난 타지역에서 깊고 진한 우정을 나눴다. 더불어 공동 취재 결과를 바탕으로 꿀잼 광주에 대한 고민을 숙제로 안고 업무에 복귀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