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새 정부 언론정책 토론회] "언론 재원 확보 정책 방안 마련해야"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221.156.144.***)

조회 : 641 / 등록일 : 17-06-15 22:34



<사진설명> 광주·전남기자협회와 광주전남언론학회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광주전남민언련과 함께

'새 정부 출범과 언론 개혁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긴급 토론회를 개최했다.



[새 정부 언론정책 토론회]


 "언론 재원 확보 정책 방안 마련해야"



기협·언론학회 공동주최
지역 언론 책임 중요한 시점
언론 관련공약구체화 촉구



문재인대통령시대를맞아 '감동 뉴스'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 새정부 출범에 따른 언론개혁의 다양한 방향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광주·전남기자협회와 광주전남언론학회(회장 김기태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광주전남민언련과 함께 '새정부출범과 언론 개혁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긴급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광주대 류한호 교수의 사회로 남궁협 동신대 교수와 윤석년 광주대 교수가 '새 정부 출범과 언론 개혁 방향'을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김덕모 교수, 조선대 신문방송학과 박선희 교수, 전남대 신문방송학과 주정민교수, 윤현석 광주일보 지회장, 뉴시스 구길룡 광주전남본부장, 광주MBC 이재원 노조위원장 등이 토론을 벌였다.


광주전남언론학회 김기태 회장은 "새 정부 출범으로 지역 언론의 책임과 의무가 더욱 중시됐다"며 "여론을 형성하는 공기(公器)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윤석년 교수는 "국내 언론 위기의 원인 중 정부의 언론 정책 실패, 특히 2009년 언론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너무 많은 사업자의 시장 진입을 허용했다"고 진단한 뒤 "언론 재원의 확보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 광고 등 사적 재원의 확충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용자 중심의 미디어복지를 구현 ▲지역방송 활설화로 지역 균형발전의 디딤돌 역할 실현 ▲신문의 진흥과 지역신문 지원으로 건강한 신문언론 발전 ▲건강한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구축으로 한류 르네상스 실현 등의 언론 공약을 발표했었다.


-오광록 사무국장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