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인쇄
이전 목록 다음

광주MBC 5·18특집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 美 휴스턴 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221.156.144.***)

조회 : 1,858 / 등록일 : 17-06-15 22:43

광주MBC 5·18특집 '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


美 휴스턴 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2016년 방송된 광주 MBC 5·18 특집 다큐멘터리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가 미국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국제정치 부문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1961년 시작돼 올해로 50회를 맞은 '휴스턴 국제 영화제'는 샌프란시스코, 뉴욕에 이어 북미지역에서는 3번째로 오래됐고 독립 영화제로 보자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행사다. 코언 형제와 브라이언 드팔마, 조지 루카스, 올리버 스톤, 존리 행콕, 데이빗 린치, 스티븐 스필버그 등의 감독들이영화제를 거쳐 스타가 된 유명인들이다.


해 마다 약 5천개의 작품이 출품되며 세부 경쟁부문는 200여개에 이를 정도로 방대하다.


각 부문별로 점수를 합산해 등급을 매기는데 A+는 Grand(대상)과 Special Jury(심사위원특별상)은, A는 Platinum(백금상), A-는 Gold(금상), B+는 Silver(은상), B는 Bronze(동상)에 해당한다.


국제정치부문에서는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Their Gwangju Our Gwangju)'에 이어 미국 Christopher H.K. Lee 감독의 I am Grace (나는 그레이스다)가 백금상을, 미국 Susan Rivo 감독의 Left on Pearl(진주에 남겨진)이 백금상을, 미국 Eureka Productions의 When Possible, Pray : Standing With Standing Rock(가능할 때 기도하라, 스탠딩바위에 서서)이 금상을, 영국 Ben Mallaby, Pia Jones, Eug 감독의 The Moving Theatre(움직이는 극장)이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1980년 5·18 이후 광주를 알리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한 김의기, 김종태, 김태훈 열사 등 민주열사들을 그린 '그들의 광주 우리의 광주'는 지난해 93회 이달의 방송 기자상과 2016년 5·18언론상 수상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수상이다.


-김철원편집위원(광주MBC)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