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인쇄
이전 목록 다음

[건강칼럼] 스컬프슈어로 S라인 만들기-신삼식 뷰티스맑은피부과원장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211.198.190.***)

조회 : 1,758 / 등록일 : 16-09-02 14:34



[건강칼럼] 신삼식 뷰티스맑은피부과원장



스컬프슈어로 S라인 만들기



비만은 몸 속에 필요 이상으로 지방이 많이 쌓인 상태로서 체중과다와는 구분된다. 지방세포는 우리 몸에서 칼로리를 저장하는 탱크인데 너무 많을 때가 문제다. 비만은 오래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환경적인 문제, 가족력, 운동습관에서 오기 때문에 치료하기도 어렵고 쉽게 요요 현상이 나타난다. 살이 찐 사람의 경우 만성질환인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선진국에서는 국민 보건차원에서 국가적인 의료사업으로 접근하고 있다.


비만은 허리둘레만으로 복부비만을 판정할 수 있는데 남성은 90cm 이상, 여성은 80cm 이상인 경우 비만으로 분류한다. 일반적 비만 진단법은 '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 BMI) = 체중(kg)÷[신장(m)]2 를 이용해 정상인 BMI22를 기준으로 27이상일 때 비만으로 진단하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체지방량'을 측정해 체지방량이 체중의 25% 이상인 남성, 30% 이상인 여성을 비만으로 진단한다.


비만인 경우 만성 심장질환, 고혈압, 지방간, 담석, 비만인 경우 정상인보다 당뇨가 3배 이상, 부인과질환, 암, 퇴행성관절염 등 모든 질환이 초래되므로 꼭 치료해야 한다.


미국 FDA와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의 승인을 받은 바 있는 지방분해기기 '스컬프슈어(sculpsure)' 는 피하지방에 선택적인 1060 나노미터 파장을 조사해 지방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는 시술이다. 온열 에너지에 노출돼 파괴된 피하지방세포는 대식세포에 의해 자연스럽게 제거, 체외로 배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타 지방흡입술에 비해 훨씬 안전하고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자연사 시킬 수 있어 다른 세포들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도 다양한 부위에 쉽고 안전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스컬프슈어는 시술받기 원하는 부위에 최대 4개의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후 지방을 잘 녹일 수 있는1060나노미터 파장을 이용해 복부와 옆구리의 딱딱한 지방을 녹여 없애는 시술로 마취 및 수술없이 25분 동안 온열과 냉각을 보이는 레이저 빛이 반복적으로 조사되고 이를 통해 파괴된 지방은 몇 주 후 몸 밖으로 배출돼 지방감소 효과를 나타낸다. 기존의 냉각 방식을 이용한 지방분해 레이저 시술이나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시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현저히 단축돼 25분 만에 시술이 완료되며, 몸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는 공략하기 어려운 복부와 옆구리를 2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동시에 효과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는 점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진공 방식의 어플리케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멍이 들지 않으며,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다수의 체형교정 레이저 시술이 그렇듯 스컬프슈어 역시 시술만으로 당장 눈앞에 원하는 몸매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마법은 아니다. 하지만 복부와 옆구리는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는 100% 완벽하게 공략하기 어려운 신체부위라는 점에서 혹독한 다이어트로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 분 혹은 더완벽한 라인을 갖고 싶은 분 그리고 통증과 뱃살, 옆구리살에게 안녕을 고하고 싶은 분들에게 스컬프슈어는 꼭 추천하고 싶은 레이저 시술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등록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