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회 소식

지회 소식
인쇄
이전 목록 다음

발길 닿는 거기가 목적지-김진영 전남일보 기자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1,704 / 등록일 : 20-12-03 15:05

김진영 전남일보 기자

 

발길 닿는 거기가 목적지 

 

도청 발령, 새로운 홀로서기
여행으로 채우는 주말 여유

 

2776aa7273679b5f8470c8019acd3da3_1606975 

어느덧 광주 생활이 익숙해질 무렵 찾아온 무안 발령. 그리고 홀로서기. 정신을 차렸을 때 즈음에는 어느덧 원룸 방만 두 채 소유한 1가구 2주택 자산가가 돼버렸다. 먼 타지 생활은 한 눈 팔 곳 없이 일하기 딱 좋은 장소지만, 가장 큰 고민은 “주말에 할 일 없다.” 그래서 결심한 나홀로 방랑.
목적지 없이, 언제 어느 때든 마음 끌리는 대로. 불갑사에 들러 붉게 움튼 상사화 길을 따라 걷다가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에 도착해 검은 해변을 하염없이 내려다보기도 하고 영광 백수해안도로에서 붉은 노을이 바다로 흘러내리는 장관을 구경한다.
또 어느 때는 신안 천사대교에서 인터스텔라에 나온 행성 같은 자은도 외기해변을 지나 목포 도심과 다도해 절경을 감상하고 유달산 등산을 즐기기도 한다. 땅끝 해남에서 송호해변 모래작품을 즐기기도 하고 고천암 자연생태공원에 들러보기도 한다.
내킬때면 언제든 전남도청 근처를 걸어봐도 좋다. 눈앞에 펼쳐진 맑은 호수와 조그마한 산책길은 고민이 있을 때면 언제든 마음을 내려놓기 안성맞춤이다.
여수에서 태어나 광주로 왔다. 동쪽에만 살았더니 서쪽에 이렇게 볼거리가 풍성한 줄 모르고 살아왔다. 걸으면 걷는 대로, 가는 길이 여행길이 된다. 목적지는 따로 필요 없다. 홀로 마음 내키는 대로 걷는 목적지 없는 여행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언제나 설렘이 한가득하다. 홀로서기에, 언제나 자유롭기에, 나 혼자서도 잘 산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