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올해의 기자상
인쇄
이전 목록 다음

광주전남기자협회 2017 올해의 기자상 선정

작성자 : 광주전남기자협회 (118.40.67.***)

조회 : 2,110 / 등록일 : 17-12-20 15:09

 

광주전남기자협회 2017 올해의 기자상 선정

 

광주전남기자협회(회장 장필수)7‘2017 올해의 기자상수상작으로 6개 부문에 걸쳐 1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신문·통신 취재보도 부문에선 뉴시스 신대희 기자의 인권에 눈감은 식당, 10대 알바생의 잔혹한 노동현실이 최우수상으로, 무등일보 김대우 기자의 시립요양병원 공익 제보자의 눈물이 우수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방송 취재보도 부문에선 KBS목포 김효신·조철인 기자의 군청 차량·예산 제 것처럼...황당한 수거업체가 최우수상을, CBS광주 조시영·박요진 기자의 예견된 인재 환경미화원 죽음의 행렬 멈춰야가 수상했다.

신문·통신 기획보도 부문에선 전남일보 취재팀의 연중기획 디아스포라 고려인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전남매일의 청년, 그래도 꿈이 있다와 남도일보의 해방이후 전라도 농업을 빛낸 선구자가 뽑혔다.

방송 기획보도 부문은 KBS광주팀의 한빛원전 부실시공·은폐 의혹연속보도가 최우수상을, CBS광주팀의 차량 규정속도 하향정책의 두 얼굴을 다룬 작품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18개 작품이 출품된 사진보도 부문에선 광남일보 최기남 기자가 최우수상을, 연합뉴스 정회성 기자가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편집부문 최우수상은 광주일보 김지영 기자가, 우수상은 광남일보 양설란 기자가 수상했다.

6개 부문에 총 55개 작품이 출품됐지만 아쉽게도 대상작은 나오지 않았다. 심사위원으로는 윤석년 광주대 교수, 배승수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 정기태 전 광주일보 편집부국장이 참여했다.

윤석년 심사위원장은 기자들의 숨은 노력을 읽을 수 있었다면서도 대선과 5.18 헬기사격 및 암매장 등 굵직한 전국 이슈와 방송 파업 영향인지 대상으로 뽑을만한 수작을 찾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7시 광주문화재단 별관 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광주전남 기자의 밤행사때 열린다. 부문별 최우수상작에는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